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1열

승리호 : 넷플릭스 추천작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기토리입니다!!!

오늘은 영화 <승리호>에 대해 얘기해볼까 합니다!

사실 승리호가 넷플릭스에 공개되기 전, 여러분들께 사전 정보를 알려드리려 써놓은 글인데, 개인 사정으로 이제야 올리게 되네요ㅠㅠ

승리호를 벌써 보신 분들도 계실 거고, 아직까지 안 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 포스팅 내용 참고하셔서 즐거운 영화 관람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줄거리

 

<승리호> 포스터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승리호'의 개봉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워졌습니다.

영화 '승리호'는 제작비 240억 원을 들여 탄생한 '국내 최초 우주 SF 영화'입니다!

그럼 예고편 한번 감상해보시겠습니다~

 

www.youtube.com/watch?v=2yfo6oWdOF0 

 

영화 '승리호'는 작년부터 바이러스로인해 개봉이 계속 미뤄지다가, 결국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극장에서 이 작품을 만나지 못한다는 게 아쉽긴 하지만,  이렇게 넷플릭스를 통해서라도 만나볼 수 있게 되어 다행입니다.

'승리호'의 간단한 줄거리는 이렇게 됩니다!

2092년, 지구는 병들고 우주 위성궤도에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UTS가 만들어졌다.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송중기). 과거, 우주 해적단을 이끌었던 ‘장 선장’(김태리). 갱단 두목이었지만 이제는 기관사가 된 ‘타이거 박’(진선규). 평생 이루고 싶은 꿈을 가진 작살잡이 로봇 ‘업동이’(유해진). 이들은 우주쓰레기를 주워 돈을 버는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다.
 
“오지 마! 쳐다보지도 말고, 숨도 조심해서 쉬어. 엉겨 붙을 생각하지 마!” 어느 날, 사고 우주정을 수거한 ‘승리호’는 그 안에 숨어있던 대량살상 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다. 돈이 절실한 선원들은 ‘도로시’를 거액의 돈과 맞바꾸기 위한 위험한 거래를 계획하는데…
 
“비켜라, 이 무능한 것들아. 저건 내 거다!”

출처 : pedia.watcha.com/ko-KR/contents/mO1jXrx

 

승리호(2019) - 왓챠피디아

2092년, 지구는 병들고 우주 위성궤도에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UTS가 만들어졌다.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송중기). 과거, 우주 해적단을 이끌었던 ‘장선장’(김태리).

pedia.watcha.com

우주 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에게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내용도 내용이지만, 이 작품의 '엄청난' 캐스팅을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겠죠?

 

 

캐스팅

 

1. 태호 역 - 송중기

<승리호> 포스터 태호 / 하이스토리디앤씨 홈페이지

송중기 씨는 영화 <군함도> 이후 정말 오랜만에 극장가로 돌아오셨는데요,

이번 영화 '승리호'에서는 승리호의 조종사 '태호' 역을 맡으셨습니다!

실제로 촬영장에서 동료 배우, 스태프들을 살뜰하게 챙기신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태호'라는 캐릭터를 송중기만의 매력으로 잘 소화하셨을지 기대가 됩니다!

 

 

2. 장 선장 역 - 김태리

<승리호> 포스터 장 선장 / https://jmagazine.joins.com/forbes/view/319810

<미스터 선샤인>과 <아가씨>를 통해 사람들에게 큰 인상을 주었던 김태리 배우!

승리호의 총책임자, 장 선장 역할을 맡으셨습니다.

시나리오를 읽고 겉바속촉의 묘한 매력이 있는 '장 선장' 캐릭터에 푹 빠져 이 작품을 선택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번 작품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3. 타이거 박 역 - 진선규

<승리호> 포스터 타이거 박 / https://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1/17/2019011701995.html

<범죄도시>, <극한직업>을 거치며 어느새 충무로의 핫한 배우로 자리 메김한 진선규 배우입니다.

이번 영화 <승리호>에서는 기관사 타이거 박역을 맡으셨습니다.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과 타투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사람들을 기대하게 만드는데요,

실제로 푹푹 찌는 엔진실에서 극한의 노동자(?) 연기를 소화해냈다고 밝히셨습니다.

 

 

4. 업동이 역 - 유해진

<승리호> 포스터 업동이 / 화이브라더스

연기 변신하면 이분을 또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이번엔 로봇 연기로 돌아온 유해진 배우입니다.

승리호의 작살잡이 로봇 업동이 역을 맡으셨습니다.

작살? 이라고 하니 뭔가 무시무시한 일을 할 것만 같은 느낌인데요, 극 중에서 작살로 우주 쓰레기를 처리하는 임무를 맡았다고 합니다ㅎㅎ

재밌는 점은 유해진 배우가 이 업동이 역할에 목소리뿐만 아니라 모션 캡처 연기까기 자청해서 했다고 하네요.

그의 연기에 대한 열정이 스크린 상에서 어떻게 나타날지 기대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마무리

 

<승리호> 스틸컷

<늑대소년>의 감독으로도 유명한 조성희 감독이 10년 전부터 구상한 영화가 바로 이 <승리호>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서 처음 탄생한 우주 SF 영화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과연 한국 영화의 새로운 발자취를 남길 수 있을까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영화 관람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