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1열

왓챠피디아 : 넷플, 왓챠 완전정복!

여러분 안녕하세요~~ 기토리입니다.

지난번에 제가 넷플릭스, 왓챠 비교글을 올려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왓챠피디아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왓챠피디아

왓챠피디아 - 영화, 책, TV 프로그램 추천 및 평가 서비스 (watcha.com)

 

왓챠피디아 - 영화, 책, TV 프로그램 추천 및 평가 서비스

5억 개의 평가를 기반으로 나에게 딱 맞는 영화, 드라마, 책을 추천받으세요.

pedia.watcha.com

왓챠피디아는 영화 추천 서비스인데요, 왓챠를 이용하지 않아도 계정을 만들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 도서까지 추천받으실 수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용하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처음 앱에 접속하시면 화면 제일 상단에서 이렇게 박스오피스 영화들의 순위와 평균 별점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보고 싶었던 영화의 정보와 평점이 궁금하다면 미리 확인할 수 있겠죠?

(밑에 표시된 예상 별점 밑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ㅎㅎ)

 

 

자~ 그 밑에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왓챠와 넷플릭스의 영화들이 오른쪽 상단에 마크로 표시되어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박스오피스와 마찬가지로 각각 영화들의 순위와 평균 별점이 표시되어있어요!

 

넷플릭스 가입해놓고 안보는 사람 특징

왓챠나 넷플릭스 시작화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셨던 분들이 시라면,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는 방법이겠죠?!

그럼 나에게 꼭 맞는 왓챠, 넷플릭스 영화를 어떻게 추천받을까요??

 

 

바로 '평가' 항목에서 내가 지금까지 감상한 작품들에 별점을 남기는 거예요!!

별점은 0.5점부터 5점까지 0.5 단위로 남기실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많은 작품들을 보셨다면 시간이 조금 걸리실 순 있어요...

하지만 하나하나 정성 들여 평점을 메기다 보면 그만큼 뿌듯한 일이 없으실 거예요~

 

 

이렇게 평점이 하나, 둘 쌓이면 예상 별점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왓챠피디아에서 추천해준 영화들이 모두 성공하지는 않았지만, 저는 굉장히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도 몰랐던 내 영화 취향을 알게 되는 너무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만약 예상 별점으로 추천받은 영화 중에서 딱히 마음에 드는 게 없다면 어떻게 할까요?

 

 

왓챠피디아에서는 다른 이용자들의 컬렉션을 통해 보고 싶은 영화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컬렉션을 둘러보다 보면

'내가 아직 이 작품을 안 봤어?' 라거나

'이런 작품도 있었어?' 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왓챠피디아의 '나의 왓챠' 항목에 들어가 보시면,

나의 영화 취향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내가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영화를 봤는지,

별점 분포는 어떻게 되어있는지,

 

 

내가 선호하는 영화 태그, 배우, 감독, 국가, 장르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런 정보들은 다음에 볼 영화를 정할 때 아주 큰 도움이 되겠죠?

 

 

 

팔로우 기능을 통해 친구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친구와 나의 영화 취향이 얼마나 비슷한지 확인할 수도 있구요,

 

 

이렇게 둘 다 좋아할 만한 작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친구들끼리 모여서 영화 볼 때, 

영화 한 편 고르는데 굉장히 신중해지는 편이에요.

둘 중 한 명이라도 재미있게 영화를 못 보게 되면 좀 속상하더라구요..

그러면에서 이 기능이 참 마음에 드는 것 같아요!!

 

 

영화와 같은 방법으로 이렇게 드라마를 포함한 tv 프로그램이나,

 

 

도서도 추천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책 좋아하시는 분들은 왓챠피디아를 통해 조금 더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하실 수 있겠죠?

지금까지 왓챠피디아 이용법에 대해서 알아봤구요,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